Health Column

건강컬럼

커뮤니티 건강컬럼
제목 코로나후유증병원에서 떨어진 면역력 높이기
작성일자 2022-04-04
 반갑습니다. ''를 찾아가는 즐거움 나클리닉입니다.
살아가면서 챙겨야 할 것은 많지만 그 어떤 것도 건강에 비견할 수는 없다는 점 다들 아실 것 같아요.

최근에는 특히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이들이 '면역'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외부의 여러 가지 치명적인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제대로 지켜내려면 면역력이 근본적으로 증진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곳 나클리닉에서 언제끝날 지 모르는 팬데믹 속이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코로나후유증병원으로서 떨어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이란?

해당 질환이 무서운 이유는 확진자 가운데 79퍼센트 가량은 바이러스가 소멸한 뒤에도 반영구적인 몸의 피로감과 호흡 곤란, 건망증을 겪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유증의 양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이후로 나았다고 생각했음에도 몸을 떠나지 않는 후유증 때문에 삶의 질이 망가졌다고 말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고 했어요.

특히 면역이 평소에 좋지 못하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후유증이 더욱 치명적으로 작용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신체가 제대로 바이러스를 이겨내고 일상을 찾으려면 면역부터 바로 잡아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 4월이 된 지금 누적 확진자 수로 따졌을 때 우리나라 인구 5명 가운데 1명은 코로나에 걸린 상황입니다.


아무리 마스크를 끼고 자주 손을 씻고 소독제를 뿌린다고 해도 우리는 일상에서 이미 수많은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를 마주하곤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면역력이 없다면 매번 바이러스로 인한 염증 등으로 잔병치레를 해야 하겠죠. 면역력은 바로 그러한 병균들로부터 우리 몸이 건강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 신체의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노력을 충분히 해주는 것 같아도 어느 한 부분은 어그러지는 곳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리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우리 몸은 한 부분이 어그러지면 다른 부분도 조금씩 그에 따라 건강의 줏대가 기울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자가 관리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코로나후유증병원 본원을 찾아 적절한 의학적 관리를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본원에서는 스페셜 프로그램인 면역클리닉(특화클리닉)을 진행 중입니다. 글로벌 면역 증진 및 케어의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내원자의 면역을 더욱 과학적으로 접근해 문제의 원인을 찾아 교정하는 데 많은 힘을 쏟고 있어요.





코로나후유증병원 본원은 병증의 원인을 찾고 그를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한 케어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원자의 본래 몸 상태, 기저질환 여부 등을 꼼꼼히 파악해야만 하는데, 본원에서는 이를 빠짐 없이 케어해드리고 있습니다.

진료실은 개인별 맞춤 관리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하여 프라이빗하게 구성하였으며 그에 따라 내원자들은 개인 맞춤형 케어를 어렵지 않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내원자의 아주 작은 불편에도 귀를 기울여 진료를 해드리며, 당장의 증상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생활 습관과 식습관, 유전적인 체질을 함께 파악해 내원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를 찾으실 수 있게 이끌어 드립니다.

지금까지 나클리닉과 함께 면역력 기르는 자기관리 차원의 방법과 의료적 차원의 방법을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국이지만 좌절하지 마시고 건강한 '' 자신을 끝까지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조회수 1311